교토 당일치기 여행 중 발견한 인생 카레우동: '키요시' 우동집 후기

직접 가봤다(해외)|2024. 5. 29. 07:30

키요시

교토 당일치기 여행을 하며, 우연히 들린 우동집에서 정말 인생 카레우동을 만났습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 찾은 '키요시'라는 이름의 식당은 사진만 봐도 먹음직스러워 보였고, 아이들도 가볍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방문을 결정했습니다. 더욱이 유명 관광지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해서 매력적이었습니다.

반응형

메뉴와 설명01메뉴와 설명02메뉴와 설명03메뉴와 설명04
메뉴와 설명

위치와 분위기

'키요시'는 우동과 규동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텐푸라 정식도 판매하지만 메인은 텐푸라 우동으로 보였습니다. 식당에 도착하니 이미 6~7명의 웨이팅이 있었고, 입구에는 현금만 받는다는 안내문과 메뉴를 미리 정해서 주문하면 빨리 식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청수사 가는길
청수사 가는길

728x90

메뉴와 주문

저희는 텐푸라 우동 2개, 규동 1개, 카레우동 1개를 주문했습니다. 교토 특산물인 청어 우동도 있었지만 도전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나마비루(생맥주)를 물어보니 알코올 종류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식당 내부는 조용하고 아늑했으며, 4~5개의 테이블과 다찌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자리 앉자마자 차를 내주셨는데, 저는 아주 좋았지만 아이들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식당내부01식당내부
식당내부

맛있는 식사 경험

카레우동, 텐푸라 우동, 규동 순으로 식사가 나왔습니다. 평소에 야채를 먹지 않던 아이들도 텐푸라 튀김 덕분에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우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던 와이프도 카레우동의 카레가 맛있다며 규동의 밥과 비벼 먹으면서 여러 차례 맛있다고 했습니다.

카레우동텐푸라우동규동
카레우동/텐푸라우동/규동

합리적인 가격과 추천 이유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니 총 3,500엔이 나왔습니다. 가격도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교토 청수사를 여행하실 예정이라면, 비싸고 사람 많고 어마어마한 웨이팅보다는 간단하고 만족스럽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키요시'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키요시 카레우동

 

 '키요시' 우동집 정보

  • 위치: 교토 청수사 근처
  • 주요 메뉴: 텐푸라 우동, 카레우동, 규동
  • 가격: 합리적 (총 3,500엔)
  • 특징: 현금만 결제 가능, 웨이팅 있음, 조용한 분위기
  • 추천 이유: 저렴한 가격, 맛있는 음식, 친절한 서비스

교토에서의 맛있는 식사 경험을 원하신다면, '키요시'를 꼭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돈 내먹 포스팅입니다.)

 

 

오사카에서 교토 당일치기 여행: 게이한 패스와 오사카 메트로 1일권 사용기

▼오사카-교토 게이한 패스 + 오사카 메트로 1 DAY 패스 소개 오사카를 여행하면서 많이들 찾으시는 장소중 하나가 교토입니다.교토하면 떠오르는 기요미즈테라, 산넨자카, 니넨자카, 금각사, 은

k200apc.tistory.com

 

파트너활동을 통해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