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파크(서핑&워터파크) - 여름휴가

직접 가봤다(국내)|2023. 8. 22. 22:59
반응형

이번 여름휴가에는 집에 일도 있고 해서 멀리 가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해주고 싶어서 알아보다 가까운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에 있는 웨이브 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웨이브파크 입구
웨이브파크 입구


미리 알아본 바로는 서핑만 즐길 수 있는 서프존과   미오코스타존 그리고 다이빙존 등으로 구분되는데 그 외에도 푸드존과 카라반 존도 있어 생각보다 넓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표지판
표지판

 

웨이브파크 홈페이지

▼ 예약(입장권 구매)

우리는 일단 큰아이는 서핑 초급을 강습하는 베이초급레슨과 1시간 추가해서 자유서핑을 할 수 있는 코스로 예약을 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도 가능 하지만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편이 좀 더 저렴했습니다. 그리고 둘째는 키즈 레슨을 예약했는데 키즈 레슨은 오픈마켓에서는 구매할 수 없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예약이 가능했습니다.(상대적으로 비쌈)
그리고 나머지 저와 와이프는 워터파크 입장권을 오픈마켓에서 예약했습니다.

티켓 구매
티켓 구매



▼ 초급 서핑레슨

서핑레슨은 입장해서 좌측 서프코브에서 받을 수 있는데 티켓을 구매했더라도 당일 시간을 예약하고 가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큰아이 키가 150이 넘어서 성인들과 같이 강습을 받을 수 있었지만 둘째의 경우에는 키가 150에서 조금 모자라서 키즈 강습으로 받았습니다.
 

서프코브
서프코브


예약을 하고 서프코브로 가면 안전교육을 영상으로 받고 시간이 되면 배정된 강사에게 가서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슈트나 서핑보드는 전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지불할 금액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서핑을 하면 나머지 시설(미오코스타)도 전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초강습기초강습
기초강습


추가로 1시간 자유서핑을 하는 코스로 예약을 해서 큰아이는 1시간30분 정도의 강습을 받고 다시 1시간 자유서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때도 구매하는 패키지에 따라 보드를 다시 렌탈 해야 할 경우가 있으니 예약 시에 잘 알아보고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저희는 전부 포함된 걸로 예약을 해서 별도의 비용 지출은 없었습니다.
 

서프코브서프코브서프코브서프코브
서프코브

 

728x90

 

▼ 키즈 서핑 강습

둘째는 키때문에 키즈 강습을 받았는데 키즈 강습은 서프코브가 아닌 미오코스타존에서 지상연습을 받고 바로 앞에 미오코스타 에서 서핑 연습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키즈서핑 강습장키즈서핑 강습장
키즈서핑 강습장


지상에서 30분 정도 연습을 하는데 더운 날씨였지만 아이들도 강사 선생님들도 재미있어 하면서 잘 따라 배우는 모습이 뭔가 뿌듯한 감정까지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학부형도 참가가 가능한 것 같았는데 저희는 지켜보기만 했는데 그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지상강습지상강습
지상강습


물에서 연습은 지상이 끝나자마나 바로 이동했는데 미리 준비된 보드를 가지고 강사님들이 나뉘어서 밀어주고 하면서 연습을 하는데 약간 시간이 걸려서 조금 아쉬웠지만 아이들은 아주 만족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희 아이도 마지막에는 일어서는 것까지 성공을 해서 너무 좋아했습니다.

수상강습수상강습
수상강습


키즈 서핑이 생각보다 할인되는 항목이 없어서 비싼 감은 있었지만 아이들을 상대로 하는 강습이라 좀 더 어렵고 인력도 많이 들어가서 어쩔 없어 보였습니다.

▼ 미오코스타

미오코스타 주변으로 썬배드가 깔려있고 이용요금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사용하려고 하다가 워낙에 햇볕이 강해 누워있을 수가 없어서 그냥 짐을 구석에 올려놓고 물놀이를 했습니다.
 

미오코스타
미오코스타


매시간 일정한 순간부터 파도가 강해지는데 이때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아이도 마냥 파도 타는 게 좋아서 인지 저녁 6시가 넘어가도록 집에 가기 싫어할 정도로 너무 좋아했습니다.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서 놀이 기구들이 액티비티 하지 못한 점은 아쉬웠지만 잔잔한 파도와 강한 파도가 계속해서 생성되어서 심심하지는 않았습니다.

미오코스타미오코스타
미오코스타

 

▼ 집라인

그래도 가장 오른쪽에는 집라인과 미끄럼틀이 있어서 한 번씩 해보고 올 수 있었는데 평일이어도 휴가철이라 사람이 많아 대기 시간은 생각보다는 길었습니다. 수영장마다 안전요원들도 많이 있어 물에 빠져서 사고 날 위험은 없어 보여 다행이었습니다.

 

집라인
집라인

 

▼ 식당

저희는 점심은 버거를 먹고 중간에 간식은 분식을 먹었는데 버거 가격이 조금 사악했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퀸즈블랙퀸즈블랙퀸즈블랙퀸즈블랙
퀸즈블랙


그리고 유명 먹방 유투버인 쯔양씨가 한다는 정원분식도 갔는데 대기시간도 길고 사람들이 한차례 밀려들었다 나간 상태라 그런지 바닥도 지저분해서 간단하게 간식만 조금 먹고 나왔습니다. 그래도 다른 워터파크가 워낙에 사람도 많고 가격도 비싸고 해서 그런지 합리적인 가격이고 들고 나는 사람이 많은 점을 감안하면 그냥저냥 허기를 채우는 데는 나름 만족이었습니다.

정원분식정원분식정원분식정원분식
정원분식

 

 요약

우선은 친절한 직원이 맘에 들었고 수질도 듣던 데로 잘 관리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바다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서핑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들도 있지만 그래도 가까운 곳에 이렇게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게 좋았습니다. 조만간에 아이들 강습받으러 한번 더 와봐야겠습니다.
 

마스코트 앞에서
마스코트 앞에서

 

읽어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