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 이베리코 흑돼지 전문점 인천 구월동 '고깃느루'

직접 먹어봤다(식당)|2021. 10. 17. 11:17

돼지고기 = 삼겹살, 목살, 항정살(3대장) X

제주도 여행에서 뽈살집을 방문하기 전에는 위에 제목처럼 삼겹살, 목살, 항정살 외에는 돼지고기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제주뽈살집 방문 후에는 외식메뉴로 돼지고기를 선택하면서 좀 더 종목 선정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주말 저녁 돼지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는 큰 아드님과 함께 특수부위를 먹으려고 알아보다가 '숙성 이베리코 흑돼지'라는 메뉴를 추천받아 인천 구월동(홈플러스 뒤편)에 '고깃느루'라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입구(with 이베리코 인증서)
영업시간 및 웨이팅보상제도(이날은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메뉴판

▼SET MENU

PREMIUM 느루 540g(55.0)/큰 느루 800g(67.0)/작은 느루 하나 380g(36.0)/작은 느루 둘 380g(36.5)

▼PREMIUM DISH

플루마 180g(20.0)/베요타 꽃목살180g(15.0)/베요타 황제살180g(15.0)

▼SINGLE DISH

늑간살 180g(14.0)/꽃삼겹180g (14.0)/치마살 180g(14.0)/갈매기살 180g(14.0)

▼MEAL MENU & BEVERAGE

식사메뉴 & 음료

식사

▼SIDE DISH

기본 반찬으로 명이나물 부터해서 몇 가지장아찌 그리고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 및 부재료가 여러 가지 제공됩니다. 올리브 페이스트 같은 경우는 처음 접해봤는데 향도 좋고 거슬리는 느낌 없이 산뜻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명이나물 & 부재료

그리고 종업원분께서 명이나물을 불판에 살짝 구워서 목살과 싸서 앞접시에 놓아주었는데 명이나물이 살짝 말라서 식감도 좋고 짭조름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만 막장이 생각보다 달달해서 살짝 저랑은 안 맞았는데 나머지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막장
명이나물구이 쌈 (with 와사비)

반응형

▼MAIN DISH

저희 가족은 4명이라서 우선은 큰 느루(800g)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야채 바구니도 하나 같이 나오는데 추가를 하면 별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부위의 명칭은 잘 모르겠는데 아래 사진에서 제일 왼쪽 위에 가 치마살, 옆에가 황제살, 옆에가 꽃 목살, 바로 아래가 꽃삼겹 대략 이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업원분이 계속해서 왔다 갔다 하며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고 부위별 설명이나 먹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불편하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SNS나 블로그를 보면 구워주지 않는다는 분들도 있는 걸 보면 사람 따라 그리고 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맛은 고기에 따라 정말 다르고 식감도 다 달랐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꽃 목살이 좋았고 와이프는 치마살 그리고 아이들은 갈매기살을 좋아했습니다. 입맛이 다 다르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소시지는 저희 식구 전부 불호였습니다.

큰 느루(4인) SET MENU
야채 & 고기

야채까지 전부 먹고 나서도 역시 조금 부족했습니다. 아이들도 저도 고기에는 진심인 편이라... 아이들이 원하는 데로 갈매기살 2인분에 비빔냉면 1인분 추가해서 주문을 했는데 단품으로 나오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사실은 야채나 소시지는 취향이 아니라서 다음에 또 오게 되면 각각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갈매기살 추가
비빔냉면 & 핑크소금

식사 평

일단 돼지고기에 대한 편향된 메뉴 선택에서 벗어나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더불어 고기 맛을 잘 모르는 저 같은 사람도 부드럽고 누린내 없이 육즙을 즐기며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어 너무 든든했고 다음번에 누군가를 초대해서 식당을 가게 된다면 꼽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추천하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